평화로운 세상

5.25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 평화 걷기

어항물고기 2018. 5. 22. 21:01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과 6월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앞두고 그 어느 때 보다 국민들의 통일과 평화에 대해 기대가 높은데요.

어릴 적 학교에서 우리의 소원은 통일~ 이란 동요를 부르며 통일을 바라던 순수했던 마음이 되살아납니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 꿈에도 소원은 통일

이 정성 다해서 통일 통일을 이루자

이 겨레 살리는 통일 이 나라 살리는 통일

통일이여 어서 오라 통일이여 오라

 

동요 가사를 보니 통일에 대한 간절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대한민국에는 지구촌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해 지구촌을 27바퀴나 돌면서 애쓰시는 분이 계십니다.

바로 하늘 문화 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님이세요.

 

HWPL 이만희 대표님은 많은 사람의 통일과 평화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모아서, 2013525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세계 최초로 세계평화선언문을 공표했어요.

 

세계평화선언문에는 국가와 인종과 종교를 초월하여 지구촌의 모든 사람이 빛과 비와 공기처럼 서로 사랑하고 평화를 이루자는 간절한 염원이 담겨 있어요.

 

 

모든 사람이 전쟁과 폭력의 위협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세상에서 산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 또한 우리 아이들이 전쟁 없는 평화로운 세상에서 살기를 무엇보다 소망해요.

 

지구촌에는 평화를 위해 일하는 수많은 조직과 단체가 있지만, HWPL은 전쟁을 종식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답을 가지고 있어요.

바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1038)이에요. DPCW2016314일에 공표했고 현재는 UN에 상정하기 위해 활발히 촉구 활동하고 있어요.

 

 

DPCW(Declaration of Peace and Cessation of War) 1038항 내용을 보면, 평화를 이룰 수밖에 없는 답이라고 인정하실 거에요.

현재 전 세계 각국의 여성·청년 그룹과 전·현직 대통령, 정치인, 언론인, 종교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DPCW 지지 서명에 동참하고 있어요.

 

DPCW 1038항이 국제법으로 제정되면, 지구촌 전쟁이 해결되고, 평화문화가 전파되어, 진정한 평화의 세상이 될 것이에요. 또한,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우리나라도 평화 통일의 꿈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2018525일은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가 열리는데요. 전국 주요 도시와 세계 각국에서 전쟁이 없는 세상, 평화를 염원하는 많은 사람이 모여서 세계평화선언문 기념행사와 평화 걷기를 해요.

저는 HWPL 평화 활동을 알고 나서, 이제는 지지자가 되어 매년 평화 걷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어요. 이번 주로 다가온 평화 걷기 행사 벌써 기대가 돼요.

 

 

세계평화 불가능할 것 같지만,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과 마음이 모아진다면 반드시 우리 세대에 이룰 수 있을 거예요. 같이 동참해주실 거죠.

 

 

 

▶▶ 2018년 5월 25일 생중계 (유튜브)
        bit.ly/2Ll8d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