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금붕어가 알을 낳았어요

어항물고기 2018. 6. 19. 00:15

우리 집 애완 금붕어랍니다.

색상도 선명하고 노는 모습도 예쁘죠.

특히나 뻐금뻐금하며 먹는 모습이 참 귀여워요.

네 마리가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죠.

그런데 어느 날 수놈이 암놈을 엄청 귀찮게 쫓아다니며 괴롭히더라고요.

암놈이 스트레스받을까 싶어 따로 분리해놓았어요.

그러고는 바로 암놈이 수북하게 알을 낳았어요.

어항에 하얗게 눈이 내린 것처럼요.

금붕어는 한 번에 알을 천여개 낳는데요.

알고 봤더니 수놈이 괴롭힌 게 아니라 암놈이 알을 잘 낳도록 도와주는 것이었데요.

미안해. 오해해서.ㅠㅠ

알에서 2~3일 후부터 부화하기 시작했는데요.

와!! 치어들 장난 아니죠

다닥다닥 어항에 붙어 있는 모습이라니 생명이 놀랍기만 했어요.

부화하고 3~4일 지나자 제법 많이 컸네요.

움직임도 활발해졌고요.

어항 가득한 금붕어들 보니 부자 된 것 같아요.

놀라운 사실 하나!

해외 유명 유투브인 Asap science에서 물고기와 사람의 집중력과 기억력을 실험했는데요.

금붕어 기억력이 무려 3개월, 집중력은 9초나 된대요.

금붕어 기억력 3초라고 이젠 놀리지 마세요~